본문 바로가기

웹관련자료/디자인

[무료폰트]KoPub돋움체 - 다운로드가능

반응형


오늘은 KoPub서체에 대해 글을 써 보겠다.

(다운받는링크도 함께 제공!)




한국출판인회에서 만든 코퍼브체(Korean Publishing)는

무료인 동시에 서체 자체도 인지하기 쉬우며 아름답다.









기존의 고딕체와 달라진 점이라면 글꼴 자체가 두꺼운 편인데

아마도 전자기기에서 잘 보여야하는 특성을 반영한게 아닐까~하는 의견이 있더라고. 


출판업계에서 글꼴만들기를 처음시도한건 아닌데,

E-Book시장을 겨냥해서 특화된 폰트를 만든건 KoPub폰트가 처음이라고.....


정부지원을 통해 2억, 10개월의 투자로 만들어진 전자출판전용 라이선스프리 폰트.

(제작사 : 폰트릭스)



유니코드기반으로 1만 1172자까지 지원, 영문 94자, KS심볼 986자, KS한자 4888자로 조합글꼴까지 모두지원!!!



라이센스부분역시 폰트를 변형하거나 어딘가에 돈을 받고 납품하거나 하는게 아니면

사용에 제약이 없다고 한다.


(심혈을 기울여 만든 폰트답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나눔고딕의 특유한 동글동글함이 간혹 아쉬울 때가 있었는데

KoPub은 정렬에 맞춰진 듯한 느낌에 보다 간결해 보이는것 같다.

나눔고딕에 비해서는 좀 더 쫀쫀해 보인다고 해야할까??





다운받는 링크는 제일 아래에 있다.

KoPubDotumLight.ttf / KoPubDotumMedium.ttf / KoPubDotumBold.ttf





















KoPubDotumBold.ttf

KoPubDotumLight.ttf

KoPubDotumMedium.ttf













출처 : http://www.kopus.org/biz/electronic/font.aspx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출처로 직접 접근해서

제약사항을 살펴보길 바란다.



이 블로그 통해서 다운받았다고 해도

난 어떠한 귀찮은 문제에도 관여되고싶지 않음-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