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관련자료/디자인

[포토샵 에러]could not complete your request because the scratch disks are full

반응형


작업을 하던 중 포토샾에서 에러메시지가 떴다.



could not complete your request because the scratch disks are full.



스크레치 디스크가 꽉차서 내 요청을 끝마칠 수 없었다. 라는 내용이다.

(사실 구글번역 돌려 봄..ㅋㅋㅋㅋㅋㅋ)



내가 사용중인 포토샵 버전은 Adobe Photoshop CS6 (64bit) 인데

작업물을 저장하려고 컨트롤+에스를 눌렀더니 저런 에러메시지가 뜬걸로 기억한다.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길래

그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글을 쓴다.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 클릭!





Let Photshop Use에 있는 수치를 기존보다 크게 설정해주자.

아래의 막대게이지의 화살을 조절해도 가능함.


그리고 아래의 Scratch Disks의 체크를 전부해줬다.


그리고 오케이버튼 눌러주기!








그랬더니 아무일 없이 해결!!!


아마도 해당 툴을 돌리는 데 쓰이는 가상디스크 같은 걸 늘려주는 것 같다.







이 글이 도움된 사람은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개 땡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