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갤럭시 S6 브리핑 삭제하는 방법 - 홈화면 뉴스 없애는 법

반응형


현재 내가 사용중인 폰.

갤럭시 S6 (엣지는 아님).


내수용도 아닌 해외직구폰을 산거라 이래저래 고충이 많다.

(티맵 티전화 안깔려서 직접설치로 해결..ㅠㅠ

http://sowoonnim.tistory.com/search/%ED%8B%B0%EB%A7%B5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쨌든 갤럭시에 

기본옵션으로 브리핑이라는 것이 세팅되어있는데

이게 쓰다보니.......

정말 무지 불편하다-_-





플립보드(Flipboard) 기능이 내장되면서 생긴 서비스라고하는데

관심분야 피드를 설정해두면

홈화면에서 손쉽게 뉴스를 접할 수 있는 기능.




뭐 취지는 좋다 이거야.

사용 할 일도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다

좌우로 홈 화면을 넘기는 과정에서

실수로 브리핑 화면으로 넘기게되면

로딩하느라 1~3초 잡아먹는 일이 허다하더라고.




(폰 쓰면서 1~3초라도 딜레이되면 매우 혈압오른다-_-

다들 알겠지만...?)




결국 이 쓸모없이 무겁기만 한 브리핑 플립보드를

삭제하기로 했다!



















없애는 방법 생각보다 무지 간단함!!!


고고고고고고






홈화면뉴스없애는방법

step 1.

바탕화면의 빈공간을 길게 눌러준다.




홈화면편집

step 2.

위와같이 배경화면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리게 된다.




브리핑 설정

step 3.

징글징글한 브리핑의 배경화면으로 드래그하여 전환 후

이미지에 표기된 것 처럼 토글버튼을 터치하여 비활성시킨다.




브리핑삭제된화면


이렇게 변하면 성공!


갤럭시에서 브리핑 화면 안보이게끔 설정된것이다.

간단한 설정으로 홈화면에서 더 이상 혈압오를 일이 없어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내가 기억하기로는 

초기버전의 OS에서는 브리핑 삭제기능이 없었다.



하지만 열화와 같은 삭제기능 추가요구로 인해

버전업이 거듭되면서 새로이 편집가능하게 조정된 듯 하다.

아니면 애초에 삭제하기 무지 까다롭게 만들어놨던지?



여튼 커스텀에 유리해지는건 참 좋은 일~~~

애초에 이렇게 만들었어야지-_-

ㅅㅄㅄㅄㅄ



이상 세치혀가 전하는 갤럭시S6에서 브리핑 삭제하는 방법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