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하는 방법-feat.겨 아부지

반응형



오늘 세치혀가 작성할 글은 카카오톡의 아이디검색을 사용해서

친구추가하는 방법이다.













친구 겨의 아부지께서 연락이 왔는데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전화번호가 아닌 아이디로 하는 방법에 관해서였다.

(원래도 간간히 안부전화 주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왠지 말로 설명드리긴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아

"아부지! 제가 카톡으로 알려드릴게요!"

하고는 손수 이미지를 캡쳐해 설명글을 덧붙여

보내기에 이르는데..................






어쩐지 그냥 버리기는 아까워 포스팅 해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활용정신 쩌는 나)
















카카오톡 친구추가

1. 버전별로 화면이 조금 다를 수는 있는데 

기본적인 베이스는 거의 동일하다.

친구목록 탭을 선택한 뒤 

우측아래 친구추가버튼을 터치!!!!






카카오톡 ID로 친구추가

2. 그럼 요렇게 전환된 화면에서 

카카오톡 ID로 추가를 터치!!!!





카카오톡 ID로 추가

3. 화살표로 표기된 부분에 검색할 아이디 입력 후 확인!

이후 친구추가하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다.

특히나 연세 좀 있으신 분들께는 

본 포스팅의 이미지를 순서대로 보내주어도 

엄청난 도움이 될 것 같다.






아래는 겨 아부지와 나의 대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카오톡겨 아부지와 나의 카카오톡 대화창


훈훈한 고마움....ㅋㅋㅋㅋㅋ

그럼 난 이만 휘리릭....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