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오래된 계란 구분하는 법 - 달걀의 신선도를 알아내자!

반응형

 오늘 쓸 유용한 정보글은 오래되어 신선하지 않은 계란을 구분하는 방법에 관한 글이다.

 

위의 그림처럼 물에 담가두는 방법이 있더라.

오래된 계란일수록 물에 둥둥 뜬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상대적으로 표면이 까실까실 한 것이 더욱 신선하다고 하지만

숙련자가 아니면 캐치하기 힘든 방법이므로

계란의 신선도를 파악하기위해서는 물에 담가보는게 가장 좋겠다.

 

 

 

 

 

오래된 달걀일수록 물에 잘 뜨는 이유는?

다들 알다시피 계란에는 공기층이 있다.

삶은 달걀 까먹을 때를 떠올려보면..

기실이라고 공기 층이 있다는 것이 기억날거다. 

 

상대적으로 계란의 넓은부분이 바로 공기구멍인 기실.

헌데 이 기실이 오래되면 오래 될 수록 넓어진다.

그리하여 오래된 달걀일수록 물에 잘 뜨는 것이다.

 

 

 

찜질방 맥반석달걀은 계란의 절반이 공기구멍일때도 있다.

달걀껍질을 까고나면 절반이 빈 공간.

그 만큼 신선도가 떨어진 계란을 가져다가 조리한다는 뜻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난 맥반석 달걀 잘 안먹는다....;;

기회되면 맥반석 달걀 직접 만드는 법도 글쓰기 해봐야겠다.

 

 

 

표시한 부분이 바로 공기층.

달걀의 신선도를 잘 파악해서 실생활에 써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