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톨게이트 미납한 채 지나쳤을때 - 손쉽게 납부할 수 있는 방법

반응형

오늘 작성할 글은...실수로 톨게이트비를 지불하지 못했을때 처리할수있는 방법을 적은....

나름 경험을 토대로 작성할 유용한 정보글이다.




아는 사람은 알다시피...나는 초보운전자다.

작년 11월에 2종 오토 운전면허를 취득한 다음

바로 차를 구입해서 몰고다니는...........성질급한 초보운전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은 장롱면허되기 싫어서 빨리 지른 것)




나름 주변에 민폐끼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긴 하지만...

초보다 보니 차선을 알맞은 타이밍에 바꾸질 못하는 적이 많다...ㅠㅠ



지난 주말에는 친구 빡과 호기롭게 용인의 분위기 좋은 카페를 다녀오는 길에

판교엘 넘어가 밥을 먹을생각으로 고속도로를 주행하는데

아무생각없이 하이패스차량용 톨게이트를 통과해버려 어찌해야 할 바를 몰라 주저주저하다가

어쩔 수 없이 지나쳐렸다....ㅠㅠ

판교의 한 톨게이트였는데 희안하게 지나친 뒤 납부할 수 있는 건물도 안보이더라구.

(내차는 하이패스가 음슴)


당시 톨비는 500원이었는데

이걸 납부못해서 날 잡으러오면 어쩌나 싶어 멘붕상태였는데...

남친님에게 하소연하듯 이야길 하니 나중에 납부하면 아무문제 없다고 해서

살짝 마음을 놓긴 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톨비를 납부못하고 지나쳤을경우에 추후납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나같은 초보운전자들이 가슴졸이지 않길 바라며....ㅠㅠ



도로교통공단을 통해 내가 지나친 톨게이트의 판교지점번호를 알수 있었다.

http://www.koroad.or.kr/



그쪽에 전화를 해서 내 차량번호가 무엇인지 언제쯤 지나쳤는지 등등 이야기를 하니 

바로 납부할 수 있는 계좌정보를 알려주더라고.




당시에 받은 판교영업소의 문자다.

한국도로공사의 계좌정보를 친절히 알려주어

간편하게 입금처리를 할 수 있어 마음이 놓이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톨비를 제대로 납부하지못하고 지나쳤을때

나처럼 주저주저하지말고

차후에 해당 지점에 연락해서 입금처리하는걸로 하면

맘편히 해결 할 수 있다는 것!



해당 톨게이트로 바로 전화하면 제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지만

나처럼 길치인 경우에는 한국도로공사에 전화해서 문의하거나

http://map.naver.com/?query=%ED%86%A8%EA%B2%8C%EC%9D%B4%ED%8A%B8&type=SITE_1

요 URL을 활용하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