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식물

초록복어간식만들기 그리고 삶은바지락 보관법

반응형

오늘 쓸 동물식물 글은 복어들의 영양간식이라는 바지락 간식 만들기에 관한 글이다.


귀여운 복어들을 입양한지도 벌써 몇주는 되어가는데...

허구헌 날 냉짱만 먹이기도 뭐해서 

다른 먹거리를 알아보던 중 알게 된 바지락.


수족관 아저씨도 삶은 바지락을 추천해줬었고 

화영씨네 동네 마실갔다가 오는 길에 마트엘 들러 국내산 바지락살 1팩을 사왔다.




국내산 바지락살.

개비쌈...4000원. ㄷㄷㄷㄷㄷ

생 바지락인데다가 살만 발라져있어 그런지 무지 비싸네.

도와줘

초록복어..늬들이 귀여우니 참는다...ㅠㅠ



일단 바지락살을 초록복어들이 먹기 부담스럽지 않게 잘게 잘라준다.


원래 의도는 녀석들의 한입거리 크기로 자르려고 했으나

조갯살이 미끌미끌하여 생각보다 잘게자르기가 힘들기도하고

귀찮아서 걍 적당히 잘라버림.ㅋㅋ


4천원이나 하는 바지락살이 모아놓고 보니 얼마 안된다.-_-



 

잘게 자른 바지락살을 한번 데쳐준다.

근데 왜 삶아야 하는거지????

원래는 생물바지락을 더 잘 먹을 것 같은데...

(야생에서도 생물을 먹을테니까)

수조가 잘 오염되는 이유도 있고, 수족관 아저씨가 추천해주기도 했으니

일단은 삶아보자.




삶고 나니 한결 뽀얗게 변한 조갯살들....맛있어 보인다. 흐흐

하지만 양은 삶기전의 반정도로 줄어버린 기분-_-

녀석들이 제발 잘 먹어주기만을 바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재료공수에 손질까지 해서 삶아 먹여주는데 

반응이 시원찮으면 완전 기운빠질 듯.....ㅠㅠ



간단한 보관법인 비닐 둘둘말기 신공.

비닐을 길고 좁게 1겹으로 핀 뒤, 그 위에 조갯살을 적당히 올려 둘둘둘

또 적당히 올리고 둘둘둘 감아주는 방법이다.

보관기간이 길다면 추천 할 만한 방법은 아니지만....

복어들이 자주 먹을 간식일지도 모르니 그리 오래 보관할 건 아닌지라....


그니깐 늬들은 필히 이걸 잘 먹어줘야 해...........흐흐




비닐둘둘 만 덩어리 하나, 애매하게 남은건 또 비닐쓰기 민망해

남은 랩을 활용해서 처리해보았다.

이렇게 둘둘 만 조갯살은 냉동실에 보관하고 한 덩어리씩 급여하면 된다.


몇 조각의 조갯살은 바로 초록복어들이 뛰어노는 어항에 넣어보았다.

아 제발...잘 먹어줘야해.....ㅋㅋㅋㅋㅋ




오오오오 먹는다!!먹는다!!!ㅋㅋㅋㅋㅋ우리집 귀요미.

봐도봐도 참 귀엽다.



헌데 냉짱에 비하면.........좀 밋밋할 정도의 반응뿐이다.

호기심인지 맛을 음미하는건지 모르겠지만

무섭게 달려드는 건 확실히 아니고, 먹긴 먹는데 잘 먹는 편은 아니다-_-

같이 지내는 인디언복어는 먹는 모습을 한번도 목격하질 못했고.

아놔.........



담번엔 생 바지락 조갯살을 넣어봐야하나;;;

언젠가...어항 주변에서 야마토새우의 말라버린 시체를 발견하곤.....

아무 생각없이 초록복어 수조에 투척했다가

무섭게 달려드는 녀석들을 보고는 깜짝 놀란적이 있었는데

기회가 되면 민물새우말린 것을 사서 줘봐야겠다.



초록복어.......늬들 참 어렵구나.

슬퍼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