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식물

우리집 여과기 - 좀 오랫동안 청소안해도 괜찮은 여과기 어디 없나?ㅠㅠ

반응형

우리집 생선들이 사는 어항의 여과기 사진들.


작은수조에 많이 쓴다는 부착식 측면 여과기.

이상하게 물때가 자주 껴 1~2주에 한번씩 청소해줘야 한다...ㅠㅠ

어항이 이런게 하나 더 있다보니 매번 청소해야 하는 것도 일이다.

(어항이 총 3개)


측면식 부착여과기가 성능면에서는 좋다지만...

물때가 자주끼는 크나큰 단점이 있더라.

조만간 저면식(바닥에 파뭍어버리는) 여과기로 새로이세팅할 생각을 한 것도

바로 이런 이유때문이었다.



스펀지 여과기

새우때문에 구매한건데 지금은 복어들이 어항에 살고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펀지형 여과기는 위에적은 부착식 여과기에 비해 덜 오염되는 듯 하긴 하지만

성능비로 따지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진 않은 여과기다.


작은어항이다보니 물살이 너무 세지면 안될것 같아 어쩔 수 없이 쓰는 여과기;;

새우들이 좋아한다고는 해서 시작했지만 여과능력면에서나 청소를 해줘야하는 

빈도수 면에서나 그저 그런 편이다.






좋은 저면여과기 아시는 분들 계심 추천부탁드려요~

메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