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식물

달팽이귀신 - 달귀라고 불리우는 거머리류의 사냥장면 포착(동영상)

반응형

오늘 쓸 동물식물 글은....그 이름도 생소한 달팽이귀신에 관한 글이다.



야마토 새우가 한마리 사망한 이후.....

http://sowoonnim.tistory.com/admin/entry/post/?id=118

새우류는 더이상 구매하지 않기로 맘을 먹었다.

내가 들인 정성을 배반한 녀석들.....ㅠㅠ




남아있던 새우는 구피어항에 합사시켜버리고

비어버린 어항을 뭘로 채울까 고민 하던 중....

눈에 띈 달팽이 귀신.

(막상 키울 생물은 못정함...ㅋㅋ)



달귀...말 그대로 폭풍번식하는 우렁이들을 잠재워줄 거머리라고 하더라.

더욱이 물고기에는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데 반해, 우렁이의 개체수를 조절하는덴 탁월하다고 한다. 

단, 탈피중인 갑각류에게는 살짝 위험할 수 있다고......

야마토새우는 이제 내 관심 밖이니 쿨하게 합사하기로 결정.

(강한놈만 살아남아라)


우리집에도 폭번중인 우렁이들이 많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출처 http://www.wemakeprice.com/deal/adeal/396864

이렇게 생긴게 달팽이 귀신이라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이렇게 이쁘진 않더라.



초중시절에 마주쳤던 플라나리아와 흡사한...말 그대로 자주빛의 거머리 형상.

깜빡잊고 배송된 상태에서는 사진을 못남기고

어항에 모두 투척 한 뒤에야 아차 싶더라.

사진을 남겨둘걸....ㅠㅠ



거머리과가 맞긴 맞는지 

한마리 씩 젓가락으로 집어 어항속에 집어넣는데...

진짜 겁나 안떨어지고 딱 달라붙어있음.

어휴


합사하고 나선  어항수조를 유심히 지켜보는데

마침 우렁이를 사냥하는 녀석을 하나 발견했다.

운좋게도 촬영하기 딱 좋은 위치에서 우렁이를 잡아먹고 있길래

동영상으로 남겨보았다.




비교적 작은 사이즈의 우렁이라...구분이 좀 어렵긴하지만

달팽이귀신이 우렁이를 휘감고 있는건 확실히 보인다.

나중엔 우렁이의 힘이 다했는지 뚝...떨어져버린다.

생을 마감하며 추락하고 마는....우렁이;;

추락 후에 먹이를 찾아헤매이는 또 다른 달팽이 귀신의 모습도 뒷배경에서 볼 수 있다.


내 어항에 거머리를 키울 줄이야...나원 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리부분을 달팽이 껍질 안으로 쑥~~~집어 넣어 살점을 파먹는 모양이더라.











이건 사냥이 끝난 후의 잔재....텅 빈 우렁이껍질만이 남아있다.

달팽이귀신이라고 불리울 만 하다.

달팽이귀신은 사냥 할 달팽이가 사라지면....자연스레 사라진다던데...

진짜 그런지 한번 지켜봐야겠군.

아직은 사냥할 우렁이가 매우 많다........................

달귀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