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엽기/유머

중국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알박기집들 현장사진

반응형

역시중국은 대단한나라다.

아래는 중국에서 화제가 되었던 알박기 집 현장의 실제 사진이라고 한다.











사진:영국 가디언  출철:지구촌365일



알박기란??

개발사업이 진행중인 곳에서 땅이나 토지 매각을 거부하고 버티는 것을 의미한다.

투기가 많은 지역에선 일부러 근처의 땅이나 집을 사두고 버티기도 하는...

쉽게 말해 큰 보상을 바라고 벌이는 악의성이 있기도 하지만.

오랫동안 살아온 정든 터전을 떠나는 데 반해 

개발사에서 주는 보상이 턱없이 부족해 버티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나도 알박기 좀 해보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헌데 중국은 워낙에 큰 나라다보니 다양한 알박기 사례가 많은 듯.

사진에서보듯이 엄청난 실제 알박기의 현장 사진들.....



저런 곳에서 끝까지 버티는 사람도...

저걸 남겨둔 채로 공사를 끝내버린 중국의 개발사도 

대단하다는 말밖엔 안나온다;;;;



사실 위에 열거한 사진들은...

보상금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어 버티다가

결국엔 보상도 못받고

저 지경인 집에서 살아야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쉽게말해 건설사에서 회유와 보상을 포기해버린 케이스가

열에 아홉은 될듯.

뭐든지 적당해야 해ㅠㅠ



2007년 충칭에서 일어난 알박기사례 - 출처:위키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