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식물

[구피]새끼일 때, 암수구별 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 작성할 글은 내가 키우고있는 생선, 구피에 관한 글이다.










성어일 때야 발색이나 몸의 형태 등, 

한 눈에 봐도 이 놈이 암컷인지, 수컷인지 알수가 있지만

새끼일 적엔 그마저도 쉽지가 않다.



그래서 내가 직접 터득(?)한...

실제로 보고 느낀 암수구별법에 대하여 글을 써 보겠다.

(사실 별거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수구별에 필요한 것은 생각외로 간단하다.

봐야할 것은 그림에 표시되어 있듯이, 배 아래에 붙은 지느러미의 모양이다.



▲형광펜으로 표기한 부분을 주의깊게 보자.


수컷은 배 지느러미가 상대적으로 뾰족하고 뒤로 향해있는 반면,

암컷둥글고 완만한 곡선을 가졌다.




치어일 적에는 사실 발색도 다 거기서 거기인데다가

모양도 크기도 비슷해 구별하기가 쉽지 않은데

나는 이 지느러미 구별법(?)을 통해 성별을 파악하곤 했었다.



사진을 남겨보고싶지만 

현재 우리집엔 구피 치어들이 없는 관계로.....ㅠㅠ

발 그림 으로나마 이해를 돕길 바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소운님의 세치혀가 전하는 새끼구피의 암수구별 하는 방법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