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허브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해외직구족을 위한 최신정보!

반응형

오늘 쓸 아이허브 글은 2015년부터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법에 대한 글이다.

해외 직구도 갈수록 제약이 하나 둘 늘어가는 것 같아...슬픔....ㅠㅠ

귀찮지만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아야만 하는 현실.

그래서 준비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최신판!!!!ㅋㅋㅋㅋㅋㅋ

 

 

지금까지는 해외직구할때 배대지(배송대행지)에 각자의 주민번호을 입력해야 했다.

신분확인, 불법밀수행위 단속을 위해서겠지??

하지만 앞으로는 개인정보유출 방지를 위해 관세청에서 개정된 법을 시행한다.

통관할때 주민등록번호대신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

주민번호 대신 사용하는 아이핀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될것 같다.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주거래 은행의 오프라인 창구로 가서 인터넷 뱅킹 신청,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자! 이제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 시작하겠다.

 

 

 

★ 관세청 유니패스 접속

관세청유니패스 바로가기 링크 : http://portal.customs.go.kr/main.html

 

▲ 저기 보이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을 클릭!

 

 

 

 

★ 관세청-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관세청 유니패스에 처음 접속하면..이것저것 보안업데이트를 한 뒤에 메인화면이 보여진다.

주요정보제공서비스에 있는 개인통관고유부호신청조회를 클릭

 

 

▲ 이런 팝업이 하나 뜨는데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사이트가 열린다.

혹시나 팝업이 안뜨는 사람들은

https://p.customs.go.kr/ 

요 URL을 바로 클릭하자!

 

 

 

 

★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 이런 사이트가 열리는데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준다.

자세한건 아래 절차 애니메이션 발급신청 진행순서를 참고하자!

 

 

★ 발급 진행순서

 

 

 

 

 

해외직구할 때 사용 할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발급되었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메모장이나 핸드폰 등에 저장해두고 필요할때마다 사용하자.

 

 

앞으로는 배송대행지나 해외직구사이트에 주민번호대신

이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해야만 정상적인 통관이 이루어진다.

해외직구를 한다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

 

 

주소나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변경하려면 해당 버튼을 눌러 수정하면 된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어서 준비해두자.

 

 

 

이상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에 대한 글이었다.

누군가 내 글로 도움받길 바라며...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