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2월 14일 헬로스맛 명진정모 다녀옴(명진모터스)

반응형

오늘 쓸 일상리뷰글은 스마트카페 동호회, 명진정모에 다녀온 이야기이다.

사실 스마트가 특이한 차종이다 보니 일반 정비소에서는....

고치기는 커녕 오히려 망가뜨리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한다.



헬로스맛이라는 카페를 통해 이런 저런 정보도 공유하고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통해 차를 좀 더 이해하는 계기도 될 수 있고 

이래저래 좋은모임이 될것같아 3개월여만에 참석!!!ㅋㅋㅋㅋ

만나보니 너무 좋은 사람들인것 같아 더욱 정이 간다.



아 근데 이번주에 유난히 회사일이 몰려

 5시부터 6시까지는 잠깐 출근,

정모 이후에는 카페에 노트북 펼처놓고 앉아 3시간 가까이를 일해야만 했던....ㅠ

정말 눈물겨운 일정이었지만 

여차저차 참석할 수 있게 된걸 감사히 생각하며......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진모터스의 간판 모양이다.

위치는 용인 신봉동이라 멀다.........라고 생각했지만

정모에 참석한 분들을 보니...나는 상대적으로 매우 가까운 축에 속하더라;;

심지어 성북동에 사는 분들도 있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만큼 잘보는 정비소를 찾고 찾아 여기로 오게 된 모양이다.



입구부터 줄줄이 늘어서있는 귀요미스마트들이 인상적이었다.

아!!내가 와야 할 곳이 바로 여기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사라는 닉네임을 쓰는 경승님을 비롯한

그분의 여친님, 그리고 카페의 운영진들과 참석자들과 부끄부끄한 인사를 나누고

스마트를 체크해보고 싶다고 이야기하니

이렇게 들어올려 꼼꼼히 봐주심.



명진 사장님도 우리 삼촌처럼 서글서글한 인상에

센스를 겸비한 좋은 분이셨다.




내차가 운행시작할때, 특히 서행중에

끽끽하는 소리가 나는 문제가 있었는데....원인이 무엇인지 여쭤보니

바퀴를 고정하는 베어링암?이라는 부위의 부품이 마모될때 벌어져서 생기는 소리이며

교체해야만 해결된다고 하셨다.

하지만 당장 안전에 문제가 있거나 한 것은 아니므로

당분간은 그냥 타고다니길 추천해주심.




흙...ㅠㅠ조만간 80만원의 비용이 지출될 걸 감안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슬프구나...ㅠㅠ




알록달록하게 늘어서있는 스마트들을 촬영하고싶었는데...

사진을 열어보니 다 이런식...-_-

아놔....






동그란 노란색 마개?를 열어 엔진오일을 체크할 수 있다고 한다.

핀의 끄트머리를 기준으로 2/3쯤이 묻어나와야 적정한 오일량이라고 하며

보는 방법도 알려주셨다.





주로 취급하는 차종브랜드가 벤츠 BMW 아우디 렉서스 폭스바겐 스마트인 모양이다.

남친님 차도 여기서 취급했으면 좋으련만...아쉽군

그래도 스마트를 잘 볼수있는 정비소를 찾은게 얼마나 다행인지....ㅠㅠ



기본정비를 하며 엔진오일을 교체했고(15만원)

앞의 본네트를 고정하는 걸이(?)가 헐거워진것도 말끔히 고쳐주셨다.

하트3





이건 2015년 2월 15일 오늘 운행 직전에 찍은 사진.

엔진오일 체크해야하는 시기가 +10000킬로라고하니...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기록을 해두어야겠다.






참 명진모터스가 손세차장도 같이 운영하는 것 같았는데

깜빡잊고 그건 못 물어봤네...ㅋㅋㅋㅋ


명진자동차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772-4
전화번호는 031-261-3345





반응형